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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C#] 클래스(class) 기초

by 정보모아모아 2022. 12. 27.

C#에서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는 템플릿입니다. 

 

붕어빵을 예로 들어서 쉽게 설명해 볼까요 ?

붕어빵을 만들때 붕어빵 틀에 반죽을 부은다음에 구우면 붕어빵이 완성되죠 ?

 

붕어빵 틀 = 클래스

붕어빵 = 객체 

 

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. 클래스를 객체 생성의 템플릿이라고 하는 이유이죠.

 

여기 C#에서 간단한 클래스의 예제가 있습니다:

public class Dog
{
    // Properties
    public string Breed { get; set; }
    public int Age { get; set; }
    public string Name { get; set; }

    // Constructor
    public Dog(string name, int age, string breed)
    {
        Name = name;
        Age = age;
        Breed = breed;
    }

    // Method
    public void Bark()
    {
        Console.WriteLine("Woof!");
    }
}
 

 

이 클래스는 Dog 유형(Dog 클래스 Type)을 정의합니다. 이 클래스는 Breed, Age, Name 세 가지 속성(Property) 을 가집니다.

2022.12.23 - [C#/기초] - C# 프로퍼티(Property) 기초/사용법/예제

 

C# 프로퍼티(Property) 기초/사용법/예제

C#의 Property는 객체의 속성을 정의할 때 사용되는 기능입니다. Property는 객체의 외부에서 속성을 읽고 쓸 수 있도록 해줍니다. 일반적으로 Property는 객체의 멤버 변수를 숨기고 외부에서 접근할

jihobob.tistory.com

 

그리고 생성자라는 함수도 있습니다. 생성자는 이 유형의 새 객체를 생성할 때 호출됩니다.

생성자는 객체의 속성을 인수로 전달된 값으로 초기화하는 데 사용됩니다.

 

Dog 클래스는 Bark라는 메서드도 가지고 있습니다. 이 메서드는 콘솔에 "Woof!"라는 문자열을 출력합니다.

Dog 유형의 객체를 만들려면 새 키워드를 사용하고 필수 인수를 생성자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.

Dog myDog = new Dog("Fido", 3, "Labrador");

이것은 "Fido"라는 이름의 3살 "Labrador"라는 품종을 가진 myDog라는 새로운 개 객체를 만든다.

 

 

클래스는 이처럼 우리가 프로그램상에 만들고 싶은 객체를 구성하는 틀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. (특성 + 동작)